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지

최근 일드 캐이블 방송에서 정식수입과 단편제작에대한 개인적인 생각

by Abask 2015. 7. 22.
728x90

일드를 10년넘게 꾸준하게 보고있는 일드를 감상하는 1인으로서

최근에 케이블 방송국들이 한국에서도 유명한 연예인이 나오거나 

예전에 애니로 인기를 끌었던 작품들을 1화나 2화 방영후 바로 수입을 해서

인터넷으로 일드 감상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네요

그렇다고 불법 다운로드는 안하기에.. -_-


3-4년 전만하더라도 캐이블 방송국들이 일드 완결된 작품들을 수입하고

인터넷에서는 최신 일드나 몇년 지난 일드들은 쉽게 귀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찾기 어려워 지네요

정식 수입했으니 저작권이 걸리게 되니까요..

캐이블 방송국들도 이윤을 얻어야 하니 시청자들이 많이 볼만한 작품들을

시청자가 미리 못보게 해야하고 시청자들이 봤을만한 작품은 구입하지 않고 해야겠지만

3-4년전부터 분기마다 2-3편씩 드라마들이

정식 수입되면서 인터넷에서는 자막 없는 일드가 되거나 아니면 인터넷으로 볼 수 없는 작품이 생겨나서

일드 애청자로써는 다양한 작품을 시청하기는 힘드네요

그렇다고 캐이블 스케줄을 일일히 맞춰서 볼정도로 여유있는 사람도 아니구요

앞으로는 제가 볼수 있는 일드위주로 리뷰가 될것 같네요


'닥터 린타로'가 정식 수입되서 7화 이후로 자막이 없어졌는데 

제가 리뷰를 써놓은것이 영상일까 생각하고 검색해서 찾아오신 분들도 계실텐데.. 

비록 영상은 아니지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