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 ~13년4·4

(애니) 진격의 거인 1기, 2기

by Abask 2017. 9. 17.
728x90

(애니) 진격의 거인 1기, 2기는 1기는 13년, 2기는 17년에 제작된 애니입니다

진격의 거인 1기 방영당시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13년 최고의 흥행작품중 하나가 되기도 했죠

18년에 3기 방영이 확정된 상태 입니다


(애니) 진격의 거인 1기 사진출처 - 다음 검색


(애니) 진격의 거인 1기 줄거리는 100년정도 전부터 사람을 잡아먹는 거인이 나타나면서 사람들은 그 거인을 피해서

그 거인들을 막기 위하여 거대한 벽을 세우고 벽안에서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다

많은 젊은이들과 자유를 원하는 사람들은 조사병단에 지원하여 벽밖의 세상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노력하지만

벽을 나가면 거인들이 공격을 하기 때문에 항상 많은 피해를 입고 성과가 크게 없어서

조사병단을 없애야한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게 됩니다

어느날 에렌이 사는 마을에 엄청난 크기의 거인이 나타나서 벽이 무너지게 되고 에렌의 엄마는 거인에게 잡아 먹히게 됩니다

에렌은 엄마의 복수를 위해서 어린시절 동경하던 조사병단에 어린시절부터 소꿉친구이자 가족처럼 지낸 미카사도 지원합니다

그곳에서 다양한 사연으로 병사에 지원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거인에게 맞설수 있는 입체기동병기 훈련과 여러가지 훈련을 하게 됩니다

에렌은 10위안에 들어야 조사병단에 들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여러가지 부족한 부분들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여 조사병단에 들어가게 됩니다


(애니) 진격의 거인 1기 사진출처 - 다음 검색


(애니) 진격의 거인 1기, 2기 리뷰인데 진격의 거인 1기 초반부분 리뷰처럼 됐네요

끊임없이 인류를 멸망으로 모는 거인과 그에 맞설려고 용기를 낸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로 

스토리 전개를 주인공 위주로만 해드릴 수 밖에 없는것 같네요

진격의 거인인 중간 부분에 애니 배경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설정한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참고해서 보는것이 재미 요소 인것 같네요


초반 주인공이 자신의 이상에 비해서는 애송이지만 인류를 위해 싸우는 병사로 성장해가는 과정과

중반부부터는 주인공이 거인화 되는것을 알게되면서 사람들의 믿음이 무너지고 새로운 희망이 생겨나는 모습을

애니안에서 최대한 표현할려고 한 작품이라는 생각입니다

진격의 거인 1기 중반 약간 이념과 믿음에 대한 이야기라 조금은 스토리 진행이 답답하고 느린편이지만

그 부분만 넘어가면 스토리가 급 전개가 됩니다


진격의 거인 2기는 1기에 비해서 스토리의 디테일과 여러가지 면에서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네요

rpg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스토리 게임으로 만들만한 것 같네요

애니의 인기 덕분에 영화가 제작되었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안봤지만 퀄리티를 알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