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게임, 영화)

앱게임 리틀탭나이츠

by Abask 2017. 10. 12.
728x90

앱게임 리틀탭나이츠 최근에 방치형 RPG 게임들을 한번씩 돌려보다가 발견한 게임입니다

지금까지 해본 방치형 RPG 게임 중에서는 게임 화면 퀄리티가 가장 좋고 전투 장면이 아기자기하게 귀엽습니다

그리고 가장 반복성 노가다가 많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앱게임 리틀탭나이츠 사진출처 - 구글 플레이 



앱게임 리틀탭나이츠 장점

앱게임 리틀탭나이츠 장점은 방치형 게임들의 장점들을 많이 가져왔지만 화면에서는 눈을 떼기 힘들게 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방치형 게임들은 전투장면 그래픽에 많은 신경을 쓰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전투장면 보다

게임을 플레이 할때 다른 것을 확인 하는 경우가 많은데 리틀탭나이츠는 캐랙터들 삽화가 귀엽고 장비들을 바꿀때 마다

게임 전투 화면에 자신의 캐랙터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장비를 바꿔 입어보는 재미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앱게임 리틀탭나이츠 사진출처 - 본인 게임 화면 캡처


앱게임 리틀탭나이츠 단점

첫번째 단점은 방치형 게임인데 노가다성이 농후하고 광고 유도가 많은것 같네요

방치형 게임들은 보통 장비라던지 동료들을 어느정도 반복적인 전투를 하다보면 몇일 후에는 어느정도 장비와 동료들을 모을 수 있는데

리틀탭나이츠는 동료들을 구입하고 상점에서 좋은 장비를 사는 요소중인 골드의 드롭량이 그렇게 높지 못하고

10라운드 마다 몬스터의 난이도가 갑자기 확 올라가기 때문에 좋은 장비와 동료들을 모으기 위해서

처음 라운드부터 많은 반복을 해서 캐랙터의 등급과 파티의 등급을 높여야 깰 수 있네요

광고나 과금을 해야 얻을 수 있는 루비도 한참 모아야 좋은 장비와 동료를 살수 있게 했네요


두번째 단점은 스킬 부분인데 동료들은 캐랙터마다 고유 스킬이 있는데 주인공은 무기에 붙어서 오는 스킬만 쓸수 있고

그 스킬도 무려 100번 터치 +@번을 해서 게이지를 유지해야 쓸수 있다는 것이 아쉽네요

자동사냥 하는 것을 상점에서 2000 골드를 주고 사면 일반 사냥은 하는데 스킬쪽은 전혀 도움이 안되네요

스킬을 쓰는 게이지를 모으는 포션을 루비를 주고 사야하는데 이부분도 유저 입장에서는 과금 유도로 보이네요

개발자분들도 이정도 퀄리티의 게임을 만들었으니 게임 개발비와 운영비는 얻으셔야겠지만 과금과 광고로 

게임의 중요한 부분을 너무 많이 할당한것 같아서 아쉽네요


앱게임 리틀탭나이츠 사진출처 - 본인 게임 화면 캡처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드리자면 앱게임 리틀탭나이츠는 아기자기하게 키우는 맛이 있고 퀄리티가 좋은 게임이지만

반복적인 요소가 강하고 과금요소와 광고 유도 요소가 많습니다

방치형 게임중에는 캐랙터 키우는것이 난이도가 높은 편이고 

스킬과 여러가지 요소들이 게임을 실행하고 방치를 해서는 캐랙터를 키울수 없도록 해놓았네요


꾸준한 노력으로 아기자기한 캐랙터들을 얻고 키우는 재미를 느끼면서 

다양한 동료들과 다양한 장비들을 모으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앱게임 리틀탭나이츠를 추천 드립니다


해당 글에 광고성 글 및 욕설, 근거없는 비판 댓글은 다음 고객센터로 신고 함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은 블로거의 힘입니다, 재밌게 보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눌러주세요 

'리뷰 (게임,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화) 클레이모어  (0) 2017.12.25
앱 게임 러브 아이돌 주식회사  (0) 2017.10.22
앱 게임 휠윈드의 전설 리뷰  (0) 2017.10.11
검은 사막 복귀후 9일차 리뷰  (0) 2017.09.27
Realm Defense 리뷰  (0) 2017.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