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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게임, 영화)

라그나로크 m 불편한 시스템 및 건의 사항

by Abask 2018.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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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 m 불편한 시스템 및 건의 사항


라그나로크 m 불편한 시스템 및 건의 사항을 모아봤습니다

1. 자동 사냥.. 라그나로크 m 자동사냥이 되기는 합니다.. (일부 직업)

자동 스킬칸이 1차 ~2차 전직후 모험가 스킬칸을 샀는데도 3칸..

최근 모바일 게임들이 완전 자동보다는 자동 70%정도 수동 30%정도가 유행하고 있는데

라그나로크 m은 한발 앞서 가서(?) 모바일 게임임에도 수동 80% 자동 20% 느낌이네요

최근 PC게임도 자동으로 사냥 혹은 자동 길찾기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m에서는 사냥터 이동시에도 자동 길찾기는 없고 유저가 맵에 한번은 클릭을 해야 이동을 하죠


라그나로크 m 스킬칸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라그나로크 m 자동스킬칸 3칸으로 레벨에 맞는 사냥터에서 100% 자동사냥은 없을듯 합니다


-> 라그나로크 m 운영자에게 건의 합니다! 자동 스킬칸 늘려주세요 2칸정도만..-_-



2. 게시판 퀘스트의 불편함 

라그나로크 m은 게임내 불편한점만 꼽자면 게시판에 있는 퀘스트들을

한개 받고 완료하고 다시 한개를 받아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라그나로크 m 프론테라 게시판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라그나로크 m 게시판 퀘스트는 레벨에 맞는 비슷한 지역에 있는 퀘스트들을 유저들이 플레이 하는 것으로

게시판 퀘스트를 한개 받고 완료 하고 한개 받고 완료하면 동선과 사냥 시간만 낭비 하고

라그나로크 m 사냥을 할때 먹는 다양한 버프 요리들의 시간도 이동시간과 맵 이동시 로딩 시간에 낭비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라그나로크 m 의뢰 게시판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라그나로크 m 무과금 유저의 경우 재료 수집을 위해서 '펜릴의 사슬'을 사용후 사냥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펜릴의 사슬' 효과는 1시간(7번/ 매주) 밖에 없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라그나로크 m '펜릴의 사슬'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 라그나로크 m 운영자에게 건의 합니다! 게시판 퀘스트를 유저가 전부다 한번에 받도록 

   혹은 한번에 3개까지 선택해서 받도록 해주세요



3. 이벤트의 부재

라그나로크 m은 중국에 있는 게임을 gravity가 한국에 운영만 해서 그런지

다른 게임의 모바일에 다양한 이벤트를 보다가 보면 이벤트가 거의 0 같은 느낌입니다

현제(4월 17일) 진행중인 이벤트는 주말 8시~8시30분 프론테라 남문 고양이 침공 이벤트와 

주말 푸시 보상으로 (계정당 한번) '펜릴의 사설 1개 + 요리팩' 밖에 없는듯 합니다


라그나로크 m 주말 푸시 보상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다른 게임들과 비교를 하자면 다른 게임들은 몇일 연속 접속하면 캐쉬 아이템이나 게임플레이 필요한 아이템을 주고

다양한 게임내 사스템 등으로 꾸준히만 하면 유저 과금시의 혜택을 어느정도는 따라갈 수 있도록 해주는데

라그나로크 m은 그런 부분이 전혀 없다는 것이죠


라그나로크 m  고양이 티켓I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라그나로크 m  고양이 티켓II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 라그나로크 m 운영자에게 건의 합니다! 유저들이 과금을 해서 게임 운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게임을 꾸준히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서 출석 이벤트 (3일 연속 출석 고양이 코인 5개? 등),

   핫타임 이벤트 (주말 오후 펜릴의 사슬 사용 없이도 펜릴의 사슬 효과 타임, 평일 base, job 경험치 2배 타임 등)

   게시판 의뢰 200% 완료시 (경험치 말고) 추가 혜택을 주었으면 합니다 (추가 제니, 고양이 티켓I 10장?, 고양이 티켓II 5장? 등)


  

4. 카드와 의상 시스템 불편함

라그나로크 m 카드 같은 경우 펫 모험이나 몬스터 드롭을 하지 않으면 해제 보상이 안되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유저끼리 거래하는 카드들의 가치가 소켓에 필요한 카드들을 빼고는 거래가 잘은 안됩니다

그 이유는 카드를 유저가 직접 획득(몬스터사냥, 펫 모험) 하지 않으면 모험 수첩 해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라그나로크 m 모험 수첩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라그나로크 m 의상도 거래소에서 구매하면 해제 효과는 없습니다

도면을 거래소에서 구매해서 제작 하거나 마을마다 있는 보스 몬스터 사진찍고 희귀 아이템 구해오는 퀘스트를 하거나

알정 등급의 모험가가 되면 마을마다 있는 의상 도면 잠금이 풀리는데

보스 몬스터 사진찍는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희귀 아이템을 도면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잠금 해제를 위해 써야한다니

라그나로크 m 장비나 의상 만들때도 희귀 아이템이 들어가서 시스템이 많이 불편하다 싶네요


라그나로크 m 프론테라 의상제작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 라그나로크 m 운영자에게 건의 합니다! 카드나 의상을 거래소에서 사도 모험 수첩에서 해제 되도록 바꿔주세요

    유저간의 거래도 활발해지고 유저들의 다양한 패션과 다소 쉬워진 캐랙터 스펙 up으로 게임의 즐거움이 더해질것 같네요



5. 거래불가 아이템은 상점 처분 아이템?

   라그나로크 m에서는 최종 장비 아이템들이 거의 획일화 되어있는 느낌이네요

   장비 제작 및 티어 상승에는 많은 재료가 들어가고 거래소에서는 무과금, 소과금 유저들은 힘이 빠질만한 가격에

   장비 아이템들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이 장비 아이템을 티어업과 제작을 위해 드롭률도 안좋은 각종 재료들을 모은다고 플레이 시간이 늘어납니다


라그나로크 m 견고한 망토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 라그나로크 m 운영자에게 건의 합니다! gravity가 운영하니까 가능한 건의라 생각됩니다

    라그나로크 제로 장비 아이템 처럼 몬스터 사냥시나 균열에서 드롭되는 거래 불가 아이템에 

    거래소에 좋은 장비 아이템의 옵션 보다는 못하지만 다양한 옵션이 있는 거래 불가 아이템이 드롭되면 좋겠네요

   


6. 필드에서 재니, 재료 및 카드 드롭률..

라그나로크 m에서 필드에서 재료나 카드를 구한다하면 어려운 일입니다

물론 펫 모험을 통해 재료가 일정하게 들어오는 경우가 있지만 펫모험도 최근 펫 포획 확률이 낮아져서 펫 확보도 어렵고 

펫 모험 한번 보내는데 펫 숫자와 다양한 종류의 펫이 필요하고 호감도도 일정이상 있어야 합니다

펫 모험시 많은 펫을 한번에 보내면 주먹밥(펫 모험시 필요, 하루 1캐랙터당 하루 20개 최대 획득)이 많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라그나로크 m 이벤트로 드롭률 상승 이벤트도 좋을듯 하네요


라그나로크 m 펫 모험 사진출처 - 라그나로크 m 게임 개인 화면 중


라그나로크 m 제니 같은 경우 레벨 1~10 캐랙터가 포링을 잡아도 10~20 제니 

캐랙터를 키워서 레벨 적합도에 맞는 레벨 높은 몬스터를 잡아도 10~40 제니를 줍니다

물론 적합 레벨에 맞는 드롭률이라는 것도 있지만 레벨이 높은 몬스터가 주는 기본 제니가 많아져야 하는것 아닌가요?

ex) 포링 기본 제니 10 ~20 제니 레벨 적합도, 레벨 50 몬스터는 40 제니 ~ 100 제니와 레벨 적합도 이렇게 올라야하는거 같은데요

고 레벨이 될 수록 좋은 장비 아이템과 의상아이템이 필요하기에 유저들 동기 부여와 여러가지 면에서 생각해볼만한 문제 같네요 


-> 라그나로크 m 운영자에게 건의 합니다! 필드에서 재료 및 카드 드롭률을 어느정도는 올려주시면 좋겠고

    기본 제니 드롭 방식 변경을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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