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게임, 영화)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by Abask 2018. 4. 2.
728x90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은 3월 14일 오픈해서 현제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입니다

오픈~오픈후 1주에는 인기와 매출순위 3위권 안에 들어갔을 정도였죠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사진출처 -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인기 요소

1번째 지금으로 10념도 전에 인기 게임 '라그나로크'의 캐랙터와 몬스터 여러가지 요소들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라그나로크'가 당시 개인적 최애게임이였기에 추억돋는 부분이네요

그동안 '라그나로크'라는 이름을 가지고 모바일 게임이 몇가지 나왔지만 기존PC판 '라그나로크'의 가장 많은 요소를 가져온것 같네요


물론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에서 바뀐부분도 많은데 자동사냥이되고 

레벨을 올리는 방법이 초반부만 정리하자면 25까지는 지하로 -> 35까지는 이즈  -> 게펜&개미지옥 으로 거의 굳어있죠

'라그나로크' PC판 에서는 각직업마다 키우는방법이 틀렸던걸로 기억나는데 

개인적으로 복사를 키우면서 저렙때 페이온에서 좀비를 하루종일 잡으면서 박쥐와 혈투를 벌였던게 기억에 남을 정도네요


'라그나로크' PC판과 달라진 것중에 눈에 띄는점은 게임내 셀카를 찍을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자신만의 사진첩을 만들어가고

셀카로 퀘스트가 있어서 다양한 장소에서 셀카를 찍을수 있어서 추가적인 콘텐츠로서는 다양한 재미를 추구하는것은 좋은것 같네요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사진출처 -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2번째 예전에 '라그나로크'는 밤새도록 몬스터 사냥을 해도 벌이가 많지 않아서 댄서를 키워서

패치하기전까지 보스몹 불러내서 잡는 파티를 하면서 밤세운 기억이 있네요

그당시에 고강을 안하면 사냥을 하기 힘든데 에테르가 비싸고 강화확률 때문에 고생을 했죠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에서는 다양한 장비를 자신이 제작할 수 있고 기본 강화는 게임 제니로 가능하고

제련 부분만 에테르가 필요하더군요, 기본 강화만 잘해도 초반부는 수월하게 넘어갈수 있습니다

물론 장비 제작하는데 들어가는 템의 종류와 숫자가 많아서 초반에는 제작하지만 나중엔 제니 모아서 거래소에서 사는게 좋네요;;

제니는 하루에 2번씩 차는 파티퀘를 깨면 9천800 제니 정도 주고 몬스터 1마리 처리당 10~20제니를 주기 때문에 

제니 모으는것이 PC판처럼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사진출처 - 앱 게임) 라그나로크 M


단점은 '라그나로크 M'이 오픈한지 2주정도지만 전직 하는 직업이 완전이 오픈되어 있지 않고

앱 게임 답게(?) 과금요소가 많이 들어간 느낌입니다

코스튬 장비들중에 능력치 붙은것은 프론티어 남문앞에서 뽑기로 뽑아야하는데 

한번 뽑는데 현금으로 계산해보면 5500원이네요 

최근 앱 게임을 취미로 하면서 한달에 몇백만원씩 투자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들었지만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여러가지 요소를 통해서 무과금도 재밌게 플레이 하면 코스튬도 구할수 있는 부분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