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 14년~

(애니) 그라제니

by Abask 2018. 6. 27.
728x90

(애니) 그라제니 18년 2분기 작품으로 만화로는 오래동안 나온작품입니다

12년 '이 만화가 굉장해!' 남성편 2위를 할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작품인데

애니로는 상당히 늦게 나온 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현제 만화책 2권까지의 내용을 애니로 만들었네요


(애니) 그라제니 사진출처 - (애니) 그라제니 OP


(애니) 그라제니 줄거리는 남주인공 본다는 연봉 1천 800만의 야구 왼손 중간 릴리프이다

본다는 마운드에 서면 특이한 습관이 있는데 연봉으로 상대방의 실력을 가늠하여서

자신보다 연봉이 낮으면 자신감있게 상대를 하지만 자신보다 연봉이 높은 선수에게는 약한 편이다

본다는 1타지 혹은 한게임에 몇이닝이 될지도 모르는 자신의 등판을 위해 게임 도중 불펜에서 몸을 풀었다가

경기 상황에 따라 다시 대기했다가를 반복한다


(애니) 그라제니 사진출처 - (애니) 그라제니 OP


(애니) 그라제니는 야구보다 살아가는 일상적인 이야기를 평범한 불펜 투수를 통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야구 애니라고 부르기에는 애매한 점이 있네요

애니 전체적으로 담담하게 흘러가는 점은 좋았던것 같고 열혈 스포츠 만화보다는 현실적으로 많이 와닿는것 같네요

애니 제목 부터 '그라제니' 마운드에 돈이 묻혀 있다라는 뜻이니까요

약간의 사회경험이 있는분들에게 더 재밌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