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게임, 영화)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 Trouble in skyrim + In my time of need

by Abask 2011. 12. 28.
728x90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오토세이브도 제대로 안되어 있어서 결국 어제 파일을 불러서 다시 했답니다 -_-

아까같은 총시간은 3시간 30분정도 했네요 ㅎ

아무래도 버벅거리지 않고 플레이 했더니 30분 정도 줄었습니다

 

 

지난번에 노인들에게 마법을 배운뒤 마을에 왔을때 경비군들이 여자를 찾아 달라했죠? 바로 여기 있습니다

Whiterun의 여관이죠.. 길드 바로 아래쪽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관을 들어가서 일단 여관주인에게 다음퀘를 받아야겠네요 ^^

 

 

일없냐고 물어보면 일을 줍니다~ 일단 이 퀘는 나중에 하도록 하구요 ㅎ

이동시간이 좀 걸리고 지금 하려는 퀘의 반대쪽으로 가야하는 퀘입니다.

 

 

여주인에게 일을 받고나서 뒤돌아서면 여인이 요리를 하고 있는데

이 여인이 바로 그 몽타주도 없는데 경비군들이 찾아달라했던 여자입니다

 

 

개인적인 이야기가 있으니 따라와달라 합니다

따라가보면 계단을 올라 2층으로 갑니다

 

 

따라갔더니 갑자기 칼을 꺼내며 뭐라하죠 -_-

이 여자도 나의 무기빨이 안보이는것인가?

어쨋든 나는 널 헤칠 마음이 없다 이러면 누구를 좀 죽여달라고 부탁을 하면서

그 정보를 알려면 Dragonsreach 감옥에 물어보면 된다합니다

 

 

Dragonreach 입구 기둥사이에 길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시면 되겠네요

 

 

그 길을 따라 건물을 끼고 돌면 감옥 입구가 있죠

 

 

감옥안에 들어가서 철창사이로 보이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정보를 줄테니

자신을 감옥에서 빼달라고 합니다 , 경비군에게 골드 주면 된다고 하네요

 

 

경비군에게 죄수를 풀어주고 싶다며 골드를 줍시다

부패 경비군 돈받고 죄인을 풀어주는데 동의 하네요 -_-

 

 

경비군에게 골드를 내고 다시 말을 걸어서 같이 서로를 돌와보자 하면 여자가 죽여달라했던 눔의 정보를 줍니다

 

 

감옥나오자마자 맵을 열어 퀘스트 장소로 가기 가까운 장소로 포탈을 타고 가죠~

9시빙행 퀘스트 마크중 왼쪽이 길드에서 받은 퀘고 오른쪽이 여자가 준 퀘입니다

일단 길드에서준 퀘스트 부터 처리합시다

 

 

아까 오토 세이브가 이상한 곳에서 되어 있어 결국 뛰어가는 중입니다 ㅠ

 

 

가다보니 맘모스와 거인을 만났네요! 잡아주고 갑시다~

 

 

 

길을 가면서 몹 몇마리 잡고 가다보니 던전 입구네요

바위사이에 입구가 있습니다~ Trouble in skyrim 시작이네요 ㅎ

 

 

던전들어가면 마법사들이 몹들 일루전으로 불러내고 마법도 걸고 하니까

마법사부터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다른분 공략 블로그를 보면 이쯤에서 플레이어가 함정에 빠지던데

저는 4번정도 플레이해본 결과 그냥 이 방에서 관리자몹이 바로 나오더군요;;

 

 

저곳이 인첸트 하는 책상인데 주변에 인첸트 보석과 값나가는 물건들이 좀 있으니 챙깁시다~

던전을 나오면 Trouble in skyrim 끝입니다 -_-; (뭔가 허무한;)

 

 

이제 여자가 부탁한 In my time of need를 하러 가면 되겠네요

 

 

가는도중에 아이템들이 있으니까 드시고 가시도록 하세요 ^^

 

 

가는도중에 몹들도 만나면 다 잡아주고 갑시다 ^^

 

 

 In my time of need 던전입구에서 경비몹(?)이 반겨주니 가뿐히 자바줍시다

 

 

던전에 들어왔네요 ㅎ,, 전에 설명드린대로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던전들은

좁은길 -> 넓은 공터 -> 좁은길의 반복적인 느낌입니다

 

 

저는 전투시 몹의 옆구리를 노리는 편입니다 ㅎ

옆구치면 파워공격이 쉽게 되더군요 ^^

 

 

M을 눌러 수시로 어디로 가는지 보면서 플레이 해주세요^^ 맵키고나서 지역맵은 L.. 지역맵에서 월드 맵가는것도 L

다음맵으로 가는 통로가 어딧는지 사진상으로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다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

동영상으로 찍자니 플레이 시간이 이동시간이 30~35%정도라서 쓸데 없는 장면이 많답니다;

 

 

탁자위에 가격이 좋은 물품들은 주어가면서 플레이 하시면 되겠네요 ㅎ

특히 Gem들은 상점에서도 그렇게 많이 안파니까 아이템은 3골드이상인건 원만하면 주워갑시다 ㅎ

 

 

 

넓은맵에서 전투를 하고 좁은길로 다음 넓은 길로가고 그런패턴이 반복입니다 ㅎ

 

 

 

앞에 폭포가 있는데 그냥 앞으로 돌진해서 지나가시면 됩니다

 

 

여자가 부탁한 몹을 잡아야 하죠 ㅎ 이 맵에서 7마리 정도 잡으면 클리어 입니다

 

 

관리자 몹잡고 나면 폭포쪽말고 폭포의 반대쪽에 길이 있습니다

 

 

 

그 길을 따라가시면..

 

 

들어올때 몹들을 잡고 지나갔던 길로 다시 연결이 됩니다..

입구를 향해 가시면 되겠습니다 ^^

 

이걸로 Trouble in skyrim + In my time of need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

이 두가지 깨셨다고 포탈타시면 안됩니다 ㅎ

다음퀘가 지도상 12시 방향으로 멀어서 여기서 부터 다시 뛰어 가야 합니다

게임시작시 제가 했듯이 무게치트를 하셨다면 지금까지 무기를 몇번 안팔아도 무게여유가 많으실꺼에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