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14년~

(일드) 타치바나 노부루 청춘 비망록

by Abask 2017. 1. 11.
728x90

(일드) 타치바나 노부루 청춘 비망록은 16년 2분기 드라마로 총 8화로 이루어진 그렇게 길지 않은 일드 입니다

최근 일드들이 SP나 애니처럼 24분정도 하는 드라마가 많아지고 옛날처럼 12화로 완결되는 것이 드무네요

타치바나 노부루 청춘 비망록도 최근 인기 끌었던 약간의 액션, 사건들이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역은 시대물입니다

인기가 있었는지 시즌2 방영예정입니다


타치바나 노부루 청춘 비망록 사진출처 - 다음 검색


일드는 개인적으로 배우 본명을 적어서 설명드리지만, 시대극이기 때문에 좀 더 원할한 내용정리를 위해 배역으로 정리해드립니다


타치바나 노부루 청춘 비망록 줄거리는 노부루는 시골에서 견습의사가 되어서 에도에서 의사가된 숙부의 집으로

수련을 하러 나오게 되는데 숙부집에서는 정식적인 교육이 아니라 여러가지 잡일, 숙모의 눈총과 

사촌동생과 친구들의 여러가지 일에 휩싸여서생활을 하게 된다

에도 생활을 한지 3년쯤 된 어느날 숙부는 자신 대신 감옥의 의사를 해달라고 부탁을 하고 감옥에서 일을 하게 된다

노보루는 감옥에서 당직을 서고 있는데 어떤 감옥에 있는 사람이 밤에 아프다면서 주변의 사람들도 자지 못하게 한다

노보루는 감옥안에 들어가서 진찰을 할려고 들어가게 되고 아프다던 그 사람은 갑자기 노보루를 붙잡으면서

부탁이 있다면서 자신이 유배를 가기전에 해주었으면 한다고 부탁을 했다

그 내용은 어떤 남자에게서 돈을 받아서 자신의 사랑하는 여인에게 전하는 일이었는데

노보루는 간곡한 부탁을 거절할 수 없어서 여러가지를 알아보는데 생각보다 사건이 꼬여있는것을 알게 된다


타치바나 노부루 청춘 비망록 사진출처 -  타치바나 노부루 청춘 비망록 1화중


타치바나 노부루 청춘 비망록는 감옥의 의사라는 설정이 왜 필요한지 시즌1에서는 이유를 잘모르겠더군요

어떠한 계기로 감옥의 일을 하면서 그 안의 억울하거나 안타까운 사건을 해결할려한다는 전체적인 스토리때문인것은 같은데

의사로서의 능력보다 유술의 유단자로서의 활약이 더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1화씩 에피소드를 하다 보니까 주인공의 로맨스 라인이 약하던데 무난하게 외숙부의 고집센 딸이 약혼자로 나오던데

물론 에피소드중 하나는 어떤 유부녀가 남주인공을 마음으로 좋아하다가 이루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랑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그런 모습을 시즌 전체적으로 잔잔하게 깔았으면 볼 거리가 다양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예를들어 유흥가에서 최고의 기녀라던지 신분이 높은 아가씨가 남주인공을 좋아한다던지 하는 삼각관계가 있었으면 좋을뻔했네요


나의 평점 7.6

다음 평점 8.5 (2인 참가라 그렇게 참조 되진 않으실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