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게임, 영화)

(미영) 아이 로봇

by Abask 2017. 8. 10.
728x90

(미영) 아이 로봇은 04년 영화로 최근에 SF물쪽을 찾아보다가 보게된 작품입니다

윌 스미스가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입니다

전체적으로 스토리 설정 부분에서는 기술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다가 그 기술에 공격을 받는 터미네이터 느낌이 있고

스토리 전개 부분에서는 레지던트 이블 느낌도 있는것 같네요


(미영) 아이 로봇 사진출처 - 다음 검색


(미영) 아이 로봇 줄거리는 스프너는 평상시에 로봇이 절대적으로 믿을 존재는 아니라고 생각을 한다

어느날 어린시절 자신을 도움을준 로봇 개발자가 자살을 하는 사건이 일어나는데

그는 죽게되면 스프너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설정을 해놓았다

다른 사람들은 단순한 자살로 생각 하였지만 스프너는 그 사건을 차분히 조사를 하게 되고

갑자기 로봇들에게 공격을 당한다

스프너는 그 사실을 자신의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지만 사람들은 도리어 스프너를 이상하게 생각한다

사람들은 로봇이 가지고 있는 절대적인 3원칙만 생각하면서

로봇이 사람을 공격하지 못한다고 굳게 믿기에 스프너는 혼자서 사건을 조사해 나간다


(미영) 아이 로봇는 액션이 약간 아쉬운 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체적으로 아쉬운면이 많은 작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편할 수록 나중에 돌아오는 부정적인 대가가 있다는 메세지를 보여주는 영화 같네요


나의 평점 7.3

다음 평점 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