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13년4·4

(중드) 주원장 리뷰

by Abask 2017. 3. 2.
728x90

(중드) 주원장는 08년 드라마로 총 46부작 드라마인데 전통적인 사극이라 볼 수 있겠네요

중국의 긴 역사속에서 자수성가로 황제가 된 유일한 황제라고 하네요

(중드) 주원장 중반부에 명나라를 세우는 과정까지는 드라마가 괜찮다가 후반부에는 아쉬운것 같습니다


(중드) 주원장 사진출처 - 다음 검색


중드는 배역으로 정리 해드립니다


(중드) 주원장 스토리는 주원장은 가난한 농가에서 8번째로 태어나서 어린시절 중팔이라고 불리우며 살아왔다

한끼 먹기가 힘들어서 다른집의 가축을 몰래 잡아먹는등 동래대장의 노릇을 한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게 되고 부모님 제사를 위해 자신을 절에 팔게 되어 탁발승이 되어서 지내게 된다

원 조정의 부패로 탁발승 생활도 어렵게 되어서 항주에 있는 홍건적의 무리에 가담을 하게 되는데

곽자흥이 총관으로 지휘하는 부대에서 활약을 하게 되고 곽자흥의 양녀인 마씨와 결혼을 하게 된다

항주성에는 5명의 총관이 서로 항주성의 왕이 될려고 싸우는 것을 보고

곽자흥에게 강남지방을 점령해서 독자적인 군대를 키우자고 건의를 하게 되지만 곽자흥의 아들의 견제로

주원장과 뜻이 맞는 18명의 장수만 데리고 강남지방을 가게되고 거기서 명성을 떨쳐서 처음으로 자신만의 세력을 키우게 된다


(중드) 주원장 사진출처 - (중드) 주원장 1화


(중드) 주원장은 역사적 사실의 큰 흐름에 드라마 줄거리가 어느정도는 비슷하게 전개 되는 드라마 입니다

중국 역사적으로 주원장은 크게 황제가 되기 전과 황제가 된 후로 볼 수가 있는데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나서 홍건적으로서 원나라 조정에 대항해서 싸우던 사람이 황제가 되자 유교를 바탕으로 공포정치를 펼치면서

나라를 같이 세웠던 여러 공신들을 죽이고 미색을 밝혀서 폭군이라고 불립니다(특히 유부녀와 관계가 많았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자손을 많이 낳기도 했죠 (왕자 공주 합쳐서 40명이 넘었다네요)

하지만 농사에 관련된 좋은 정책을 펼쳐서 생산량이 소비량 보다 많은 생산량을 이루게하는 황제이기도 합니다

(중드) 주원장은 캐랙터 설정하고 마씨의 배역이 아쉬웠다는 생각이 들고 명을 건국하기 까지의 22화정도 까지는 스토리가 괜찮은것 같네요

액션이 아쉽다는 평가도 있던데 개인적으로는 현실반영한 액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

22화정도까지의 평점을 생각해보면 9점대도 줄만한 작품이라 생각되지만 

중반이후에 지루하게 정치적인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드라마 퀄리티를 까먹기 시작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질질끄는 전개를 싫어해서 24화에서 하차했습니다


나의 평점 7.3

다음 평점 8.3

'해외 ~13년4·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드) 쇄청추 리뷰  (0) 2017.03.03
(중드) 목부풍운 리뷰  (0) 2017.03.03
(중드) 대당부용원 리뷰  (0) 2017.03.01
(중드) 봉신방 봉명기산 리뷰  (0) 2017.02.28
(중드) 강산풍우정 리뷰  (0) 2017.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