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게임, 영화)

테라 무료화 프리뷰

by Abask 2012. 12. 26.
728x90

 

 

테라가 1월 10일 부터 전면 무료화를 시행한다더군요..

조금씩 순위가 밑으로 내려가더니 지금은 20위근처까지 간 상황

유료화의 의미가 많이 없어진듯 합니다

 

지난 2년간 꾸준히 10위근처의 순위를 유지하다가 최근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아이온' 캐랙터 한개 45까지 무료와 많은 유저들이 사전 캐랙터 신청을 한 '아키에이지'에

많은 유저들이 가고 있기 때문에 테라로서도 변화가 필요한시기가 아니었나 싶네요

실제로 제가 어제 테라가 무료화했나 싶어서 방문했었는데

오늘 점심때쯤 공식발표를 보면서 반쯤은 놀랬고 반쯤은 적절한 시점에서 무료화 선언이라 생각이 드네요

 

 

사진출처 - 다음 검색

 

테라는 아이온등 대형 rpg게임에 대항하기 위해 한게임에서 RPG 게임의 유저를 많이 유치할려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이지만

2년만에 여타의 게임들의 수순을 밟기 시작하네요..

 

테라의 장점은 스킬에 몹 뿐만 아니라 지형지물도 반응을 하고 퀘스트지역이 몰려있어서

레벨때의 퀘스트를 받으면 거의 비슷한 지역에서 퀘스트를 수행하기 때문에 이동에는 다른 게임들 보다는 적은 시간이 걸렸던 걸로 기억나네요

캐랙터별로 그 캐랙터의 무기라던지 특징이 있어서 캐랙만의 장담점이 뚜렷하게 있었던 기억도 납니다

중간중간 파티를 해야지만 깰 수있는 퀘스트를 두어서 게임내에서 같이 플레이하는 친구를 만나도록 유도한점도 좋네요

 

 

사진출처 - 다음 검색

 

하지만 여타 게임의 좋은 면들을 모아 놓은 듯한 분위기였고

퀘스트가 반복퀘등이 많아서 질리는 부분이 많았고 새로운 컨텐츠를 공개를 해도 만렙이 60이라

많은 유저들이 한 캐랙터로 여러 컨텐츠와 맵을 즐길 수 있는 부분에서는 조금은 약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간에 게임의 화려함을 주기위해 그래픽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서

도리어 많은 유저들이 떠났던 적이 있었던 게임이기도 하죠..

 

운영에 아쉬운 점도 많고 컨텐츠에 아쉬운 부분도 많지만 2년동안 꾸준히 10위정도에 머물던 게임이고

무료화를 하더라도 앞으로도 많은 컨텐츠를 공개를 한다 하니 기대를 하면서 무료이기에 부담없이 즐기기에는 좋아질듯 합니다..

 

 

 

 

'리뷰 (게임,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데드 슬레이어 리뷰  (0) 2013.01.08
아키에이지 프리뷰  (0) 2012.12.26
아이온 프리뷰  (0) 2012.12.24
이노티아 4 리뷰  (0) 2012.12.02
삼국지 12 리뷰  (0) 2012.10.28